통계&여론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년 전국사업체조사 실시
기사입력  2019/02/18 [22:23] 최종편집    정현수 기자

통계청은 2019년 2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2019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2019년 전국사업체 조사는 우리나라 경제에 대한 구조와 분포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대규모 전수 통계조사로, 통계청이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며 이번이 26번째이다.

 

조사대상은 국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약 448만개)이며, 조사항목은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매출액, 프랜차이즈 관련 사업체 여부 등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관련 사업체 여부’는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와 「프랜차이즈 실태조사」의 모집단으로 제공하기 위해 신설된 항목이다.

 

조사는 조사원 면접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조사결과 자료는 2019년 9월에 보도자료로 잠정 공표되며 12월에 확정하여 국가통계포털(KOSIS)에 제공된다.

 

조사된 자료는 내용검토 과정을 거쳐 산업별․종사자 규모별․조직형태별․지역별 사업체 수 및 종사자 수 등으로 집계되고, 조사결과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사업체 및 기업체 관련 통계조사의 모집단 명부로도 사용된다.

 

강신욱 통계청장은 2019년 전국사업체조사 실시와 관련하여, “정확한 통계작성은 조사대상처의 성실한 응답에서 시작되므로, 사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부탁 드리며,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제33조 비밀의 보호)으로 철저히 보호되고, 오직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니 안심하셔도 된다.”고 말했다.

 

 

 

ⓒ kna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